기타/내일배움캠프

내일배움캠프 Unity 트랙을 시작하며

chinodaiski 2025. 1. 7. 15:51

1. 내일배움캠프 Unity 트랙에 참여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어려운 취업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내가 더 어필할 수 있는 부분이 무엇인지 고민하다가 Unity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Unreal Engine과 Unity 중 고민했지만, 게임잡과 같은 채용 사이트에서 Unity를 사용하는 기업의 공고가 더 많다는 점을 고려해 Unity를 선택했습니다. Unity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활용될 뿐만 아니라 채용 시장에서도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어, 이번 트랙을 통해 Unity에 대한 깊이 있는 지식과 실무 능력을 갖추고 싶습니다.

 

 

2. 본 코스 수료 후, 어떤 게임 개발자로 성장하고 싶나요?

 

    2017년 대학교 입학 이후 현재까지, 다양한 게임을 모작하며 WinAPI와 DirectX 11/12를 활용한 클라이언트 개발과 WinSock 기반의 서버 개발을 경험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게임 개발의 전체적인 아키텍처를 이해하고 조율하는 능력을 키워왔으며, 앞으로도 이를 더 발전시켜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저는 상대적으로 경험이 부족한 데이터베이스(DB)와 관련된 지식을 보완하기 위해 학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다양한 플랫폼에서 공통적으로 작동할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 서비스 시스템을 구현하는 것을 추구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더욱 폭넓은 게임 개발 역량을 갖춘 개발자로 성장하고자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목표를 성취하는 과정에서 보람을 느끼며, 그 결과를 통해 주변으로부터의 인정을 받고자 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3. 그 외에 Untiy 트랙에 기대하는 것이 있다면 자유롭게 작성해 주세요.

 

    게임 엔진을 활용해 실제로 서비스 가능한 과정을 경험해보고 싶습니다. Unity는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며, 상용 게임 개발에서 널리 사용되는 강력한 엔진인 만큼, 이를 활용해 기획, 개발, 테스트, 배포, 운영에 이르는 전 과정을 체험하고 싶습니다. 특히, Unity의 멀티플랫폼 지원 기능과 최적화 도구를 학습하며 실제 서비스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이를 통해 상업적인 게임 개발자로서 한 단계 성장하는 계기를 만들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