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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조사하기

chinodaiski 2025. 1. 7. 17:24

Unity를 이용해 만든 프로젝트


서비스 명: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장르: 육성 시뮬레이션, 스포츠
분류: 모바일
제작사: Cygames

서비스 명: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장르: 리듬, 시뮬레이션
분류: 모바일
제작사: Craft Egg, Bushiroad

서비스 명: 벽람항로
장르: 전략, 시뮬레이션
분류: 모바일
제작사: Manjuu, Xiamen Yongshi

서비스 명: 붕괴 3rd
장르: 액션 RPG
분류: 모바일
제작사: miHoYo

서비스 명: 소녀전선
장르: 전략, 시뮬레이션
분류: 모바일
제작사: Sunborn Network Technology

서비스 명: 원신
장르: 액션 RPG
분류: PC, 콘솔, 모바일
제작사: miHoYo

서비스 명: 하스스톤
장르: 카드 게임
분류: PC, 모바일
제작사: Blizzard Entertainment

서비스 명: 블루 아카이브
장르: 롤플레잉, 시뮬레이션
분류: 모바일
제작사: NAT Games

 


1. 위 프로젝트들의 공통된 특징이 있나요?


제가 조사한 프로젝트들의 공통된 특징은 모바일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되었다는 점입니다.
또한, 많은 게임이 stateless 서버를 기반으로 작동한다는 점도 공통적입니다.

하스스톤: 1대1 대전 구조와 TCG라는 특성상 stateless 서버로 동작한다고 추정됩니다.
원신: 오픈 월드 게임이지만, 일반적인 콘텐츠는 대부분 stateless 서버를 활용하며, 일부 레이드 콘텐츠만 stateful 구조를 사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외에도 다음과 같은 공통점이 있습니다:

모바일 플랫폼을 기본으로 하면서, PC에서도 에뮬레이터를 통해 구동이 가능.
2D와 3D를 모두 지원하며, 다양한 장르로 확장 가능.

 


2. 여러분이 생각하는 Unity의 강점은 뭐라고 생각하나요?

 

Unity의 강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에셋 스토어: Unity는 에셋 스토어를 통해 필요한 리소스를 손쉽게 적용할 수 있어 개발 속도를 크게 단축할 수 있습니다.
풍부한 자료와 강의: Unity는 커뮤니티가 활성화되어 있고, 다양한 튜토리얼과 학습 자료를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크로스플랫폼 작업의 용이성: .NET 기반으로 개발되어 다양한 플랫폼에서 실행 가능하며, Unity가 제공하는 빌드 시스템으로 크로스플랫폼 개발을 비교적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개발 생산성: C#이라는 스크립트 언어를 사용해 빠르고 직관적인 개발이 가능합니다.
메모리 관리의 용이성: 가비지 컬렉터가 있어 메모리 관리를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3. 여러분은 Unity를 이용해 어떤 게임을 만들어보고 싶으신가요?


장르: 배틀로얄 게임 (예: PUBG)

특징:
MMORPG 서버를 활용해 1,000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한 필드에서 실시간으로 전투를 벌이는 대규모 전투 게임.
방대한 오픈 월드 맵에서 다양한 전략과 협력을 요구하는 시스템.

이유:
지금까지 쌓아온 서버 지식을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장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규모감 있는 게임이야말로 플레이어에게 깊은 몰입감과 재미를 제공한다고 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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