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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Engine/Unity

unity에서 git을 사용할 때 주의할 점

chinodaiski 2025. 1. 22. 19:33

 

git을 사용할 때 여러 사람이 동시에 같은 scene.unity를 수정하면 병합시 문제가 생긴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할 수 있다.

  • 동적 씬 생성:
    • 씬을 미리 만들지 않고 동적으로 생성하는 코드를 작성하여, 병합 충돌 문제를 방지하고 협업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다.
    • 각자 작성한 코드를 적용하여 하나의 씬을 만드는 방식으로, 하나의 리소스는 한 명의 인원이 담당하는 것이 원칙을 지키면서도 병합하는데 문제가 없는 방식이다.
  • 로딩 씬 활용:
    • 동적 씬을 생성할 때 활용되는 방식이다.
    • 인트로 진입 시, 인게임에서 사용할 리소스를 미리 로딩하는 씬을 만들어 로딩 시간을 단축한다.
    • 씬의 리소스가 많아질수록 로딩 시간이 증가하므로, 인게임 오브젝트가 로드될 때까지 임시로 보여주는 '로딩 씬'을 사용한다.
  • 충돌 해결 방법:
    • 여러 명이 scene.unity 파일을 동시에 수정할 경우 병합 충돌이 발생할 수 있으며, 충돌을 수정해도 기능이 온전하지 않을 수 있다.
    • 이때, 리소스를 우선 병합한 후 scene.unity 파일을 한쪽의 버전으로 적용하면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할 수 있다.
    • .unity 파일 내부 구조가 복잡하기 때문에 충돌 수정 시 한쪽의 변경 사항을 확실히 살리는 것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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